:::: 한국실사출력협회 :::::
Untitled Document
회원가입안내협회소식/공지정회원로그인
 


한국디지털프린팅협회 2007년 주요사업계획

한국디지털프린팅협회는 2007년도 창립 첫해 사업계획으로 아래 여섯가지 사업을 중심과제로 추진할 것입니다.

첫째, 전국 출력업체 실태 조사와 회원 확대.

둘째, 미등록 출력업체의 옥외광고업 등록 계도.

셋째, 회원사 직무능력향상 교육ㆍ연수를 통한 옥외광고 산업 발전 도모.

넷째, 방염 및 친환경 지향의 실사출력산업으로 발전 추진.

다섯째, 프로그램 위탁 공동 구매 사업 등을 통해 회원사 상호부조.

여섯째, 다양한 경로를 통한 회원사간의 실질적 정보 공유.

위 다섯가지 사업의 핵심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첫째, 전국 출력업체 실태 조사 및 이를 통한 협회 중장기 사업안 수립

현재 전국의 대형프린터 보유업체는 약 1만여 업체 안팎으로 추정됩니다.
이 업체들의 업태는 광고물제작, 인쇄, 사진관련 업체 등 다양하나 대부분 실사출력을 통한 옥외광고로
표현됩니다.

전국 프린터 보유업체들의 실제현황, 즉 프린터 모델, 사이즈, 장비런닝타임, 소재구매비용 등의 제 지표를
조사하여 실사출력업의 산업규모와 업체들의 요구, 현황 등을 파악함과 함께
협회 중장기 사업안 수립하겠습니다.

둘째, 무등록 출력업체의 옥외광고업 등록 계도 사업

2006년 6월부터 옥외광고업이 등록제로 바뀜에 따라 시설요건, 자격요건을 요구하고 있으나 대부분의 실사출력업체들은 그동안 현수막 등의 제작과 납품에만 머물러 있었습니다. 이에 따라 등록제 실시에 따라 법외업체로 전락된 상태입니다.

이 현황을 직시하면서 한국실사출력협회는 계몽과 설득을 통해 요건 구비업체의 등록유도와 미 요건업체의 자격취득을 지원, 법외 사각지대를 없애 실사출력업체들의 건전한 발전 도모하겠습니다.

셋째, 회원사의 직무능력향상 교육ㆍ연수를 통한 옥외광고 산업 발전 도모.

실사출력업은 디자인에서부터 디지털장비를 통한 출력까지 전 과정의 전문적 능력을 요구하나
최근 10여년 간 현업의 시행착오를 통해 발전해온 산업이어서 이론적 체계, 교육교재, 재교육시스템이 전무한 상태입니다.

디지털프린팅협회는 재직자 직무능력향상과 실사출력 창업희망자에 대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을 실시,
사회적 비용의 낭비를 줄이고 우수한 업계 전문 인력을 양성하겠습니다.

넷째, 방염 및 친환경 지향의 실사출력산업으로 발전 추진.

실사출력산업은 그 속성상 PVC류 필름 등을 사용함에 따라 VOC를 비롯한 비 환경물질 및 산업페기물을 배출하나 종래 개별업체들의 도덕성에 의존, 이에 대한 무원칙한 처리가 현실입니다.

디지털프린팅협회는 국민과 함께 발전하는 산업이 되고자 우선 방염필름의 제작과 이의 공중이용시설에 대한 의무사용을 정착하도록 하여 국민의 예기치 않은 재난을 미연에 방지코자 합니다.

아울러 그동안 개별업체 차원에서 처리되었던 산업폐기물의 친환경적 처리 및 법적 원칙의 준수를 통해 실사출력산업을 지속적인 발전이 가능한 산업으로 정착을 도모하겠습니다.

다섯째, 프로그램 공동 위탁 구매 사업 등을 통해 회원사 상호부조.

전국 대다수의 실사출력업체는 소수 법인업체들을 제외하곤 생계형 영세매장이 대부분인 실정입니다.
그럼에도 실사출력이 디자인과 디지털장비를 요구함에 따라 프로그램과 시설투자ㆍ 재투자에 과도한 비용이 들어간 실정입니다.

이를 회원사 상호부조차원에서 공동구매를 추진하여 회원사의 원가비용구조를 개선하고 실수익의 제고를 도모하겠습니다.

여섯째, 다양한 경로를 통한 회원사간의 실질적 정보 공유.

홈페이지 및 소식지를 통해 업계의 최근 정보를 회원사들간에 공유하여 회원사의 실질적 경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회원간의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습니다.